OnEnable 정의

인스펙터뷰에서 체크를 하게되면 게임 오브젝트를 활성화 할 때 실행된다. 활성화 될 때마다 호출 됩니다.

따라서 위의 메소드는 객체를 비활성화 하거나 활성화로 상태를 자주 바꿀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사이트를 통해 더 자세하게 공부 할 수 있습니다.

https://itmining.tistory.com/47

 

[유니티 기초] 유니티 생명주기 (Life Cycle)

이 글은 PC 버전 TISTORY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유니티의 생명주기 유니티는 사용자가 호출하지 않아도 호출되는 함수들이 있습니다. 그 함수의 호출 주기를 유니티의 생명주기(LifeCycle)이라고 ��

itmining.tistory.com

 

코루틴 함수

요즘 유니티 코드를 작성하다 보면 게임을 조금씩 완성해 나가다 보면 Update에 코드를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 그럴 수록 프로세스에 부담이 갈 것을 느꼈다. 그러던 중 코루틴 함수를 만났다. 대부분의 코드가 메 프레임마다 상태를 업그레이드 할 필요는 없다. 따라서 코루틴 함수를 활용하는 것은 유니티로 게임 개발하는 사람들에게는 매우 중요하다 느낀다.

기본적으로 아래의 코드 처럼 작성해서 활용하면 된다.

 

private IEnumerator DelayEffect()

    {

        while (true)

        {

            method();

            /** 1초 딜레이 **/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1f);

        }

    }

 

코루틴 함수 사용 방법

StartCoroutine(Method());

 

자주 했던 실수

OnEnable()에 코루틴 함수를 적용 시키고 Start에 초기화를 진행하면 OnEnable()이 더 빨리 실행되기 때문에 코드가

재대로 동작 하지 않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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