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okAt을 사용해 사용자를 npc가 바라보게 하였다.

그런데 한가지 문제가 발생했다.

npc가 플레이어를 잘 바라본다, 하지만 위를 바라보고 있었다.

하지만 정면을 바라봐야 제대로 되었다 할 수 있기 때문에 정면을 보게끔 코드를 수정하였다.

플레이어의 x,z축만 가져오고 y축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LookAtPlayer : MonoBehaviour

{

    public GameObject target;

    private Vector3 targetPosition;

 

    private void OnTriggerStay(Collider other)

    {

        // other.gameObject == target.gameObject

        if (other.tag == "Player")

        {

            targetPosition = new Vector3(other.transform.position.x, transform.position.y, other.transform.position.z);

            transform.LookAt(targetPosition);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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