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거에 자동차가 들어오면 레이저포인터로 가르키는 코드 해당 코드를 사용하는 게임 오브젝트는 LineRenderer 컴포넌트와 콜라이더 설정이 되어있어야 한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lineRendererTest : MonoBehaviour
{
    private LineRenderer lineRenderer;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lineRenderer = GetComponent<LineRenderer>();
        // 라인이 가지개될 색상 표현
        Material material = new Material(Shader.Find("Standard"));
        material.color = new Color(0, 195, 255, 0.5f);
        lineRenderer.startWidth = 0.2f;
        lineRenderer.endWidth = 0.2f;
        // 끝점과 시작점 2개
        lineRenderer.positionCount = 2;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private void OnTriggerStay(Collider other)
    {
        if (other.tag == "Car")
        {
            lineRenderer.SetPosition(0, transform.position);
            lineRenderer.SetPosition(1, other.transform.position);
        }

    }

    private void OnTriggerExit(Collider other)
    {
        if (other.tag == "Car")
        {
            lineRenderer.SetPosition(1, transform.position);
        }
    }
}

 

레이저 메터리얼을 위 그림과 같은 설정으로 변경하여준다. 그렇지 않으면 레이저에 색상이 검정색이나 분홍색만 나오고 설정한 색상을 표현하지 않는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