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기본 동작을 구현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오큘러스 고 빌드 환경이 준비되었다고 가정합니다.

 

Oculus를 Asset Store에서 검색합니다.

 

 

Oculus Integration을 다운로드합니다.

다음으로, 임포트 합니다.

 

 

Oculus 파일 체크를 풀어줍니다.

 

 

 

여기서 VR만 체크해주고 임포트 합니다.

이제, 기본적으로 필요한 것들은 다 갖춰졌습니다.

 

Plane 객체를 생성합니다. 

 

 

Hierarchy 창에서 우클릭 후 Empty Create를 눌러

빈 게임 오브젝트를 생성합니다.

이름은 Player라고 설정합니다.

 

Capsule Collider를 추가하고 Height 2, Position Y축을 1

설정합니다.

이제 플레이어가 어느 정도 형태가 생겼습니다.

 

다음으로, Oculus > VR > Prefabs 폴더에서

OVRCameraRig를 플레이어에 종속시킵니다.

이 객체는 우리의 눈이 되어줄 것입니다.

Position Y축에 0.8 값을 집어넣어 사람 눈높이로 설정합니다.

 

이제 우리의 눈이 생겨났으니, Main Camera는 제거합니다.

 

OVRCameraRig객체에 소속돼있는 객체들입니다.

지금, 여기서 주목할 객체는 2가지 LeftControllerAnchor, RightControllerAnchor가 있습니다.

 

이 곳에다 Oculus Go의 컨트롤러가 들어가는 위치입니다.

다르게 말하면 리모컨 위치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컨트롤러 프리 팹을 왼쪽, 오른쪽 각각 넣어줍니다.

양쪽에 다 넣는 이유는 오른손잡이, 왼손잡이 둘 다를 위해서입니다.

 

왼쪽은 L Tracked Remote로 설정합니다.

 

이제 빌드하면 됩니다.

 

https://www.facebook.com/100009279421433/videos/2498086847177272/?id=1000092794214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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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영상은 빌드된 영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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