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봄처럼 날씨가 맑고 따뜻하네요

Oculus go Unity 환경을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오큘러스고 개발자 모드 활성화 된 상태라 가정합니다.

글쓴이의 유니티 버전은 2019.2.17f1 버전입니다.

 

우선, 유니티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오큘러스 고에 빌드를 위해서 빌드 세팅을 합니다.

File -> Build Settings 로 가주세요

안드로이드를 선택합니다.

오큘러스 고는 플랫폼이 안드로이드이기 때문입니다.

Switch Plaform 을 눌러줍니다.

 

다음으로, Player Settings... 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설정해야 하는 항목은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Company Name을 자신이 원하는 이름으로 변경합니다.

디폴트로 두면 빌드가 안될 수도 있습니다.

 

두 번째

 창을 내려 XR Settings에 들어갑니다.

 

 

Virtual Reality Supported를 체크합니다.

체크함으로써, 가상 환경 구축을 지원하겠다는 뜻을 유니티에 전달합니다.

 

체크하면, Vurtual Reality SDKs라는 항목이 생깁니다.

우측 하단의 +를 클립 합니다.

메뉴에서, 오큘러스를 선택합니다.

 

마지막 세 번째

 

Other Settings에서

Auto Graphics API를 체크합니다.

하지 않으면, VulKan API 관련해서 오류가 발생합니다.

Minimum API Level을 5.0 Lollipop으로 설정합니다.

 

 

이것으로 Oculus Go Unity 기본 환경 세팅이 완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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