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폼 재일 위에 보더 제거>
FormBoderStyle을 None으로 두면
위에 보더가 제거된다.
<윈폼 생성 위치 설정>
이번에는 윈폼 생성 위치를 조정하겠다.
아래에 보면 속성 첫번째에 Form1 이 설정되어있다.
그리고 Start라 치면 StartPosition이 나오게 된다. 이를 통해서 가운데에서 윈폼이 생성 되게끔 만들 수 있다.
<전체화면 설정하기>
속성창에 state라 검색하면 WindowState가 검색된다 Normal 상태를 Maximized 상태로 변경하면 된다.
<devexpress item 색상 변경>
변경을 원하는 아이템을 선택 후 back을 치면 AppearanceItem이 검색된다
그 자식 객체에 Normal을 클릭한다.
여기서 backColor와 BorderColor를 원하는 색상으로 변경해주어야 한다.
BorderColor는 테두리 색상이다.
<사용자 정의 객체 사용하기>
프로젝트 우클릭 -> 추가 -> 구성요소 클릭
<사용자 정의 check box >
위와 같이 한뒤
아래 영상을 보도록 하자
사용자 정의 클래스 정의가 끝나고 빌드를 하면 도구 상자에서 사용자 정의 클래스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드래그 & 드랍으로 사용하도록 하자 아래 코드를 이용하던 중
이 부분에서 오류가 발생하였었다. 오류 해결 방법은 몇글자만 치고 컴퓨터가 추천해주는 라이브러리를 선택하면서 천천히 하면 오류가 생기기지 않는다.
<모서리가 동그란 버튼>
아래 영상을 참조
https://www.youtube.com/watch?v=n5jDXRDg070&ab_channel=thenewbostonthenewboston
<나가기 버튼>
1. Tool box에서 버튼 드래그엔드랍
2. border 키워드로 BorderSize를 찾은 후 크기를 0으로 변경한다.
3. flat 키워드로 FlatStyle을 Flat으로 변경하여 준다.
보통 여기서 버튼 색상이 투명해지던데 나는 투명해지지 않았다.
만약 투명해지지 않은 사람은 4번의 과정을 실행하고 그렇지 않으면 할 필요 없다.
4. BackColor 색상을 색상 추출 프로그램을 통해 배경 색상을 추출한뒤 색상을 맞춘다.
5. image를 검색한다. image에 free icon을 검색하여 나오는 사이트에서 exit를 검색하여 나가기 아이콘 16x16 사이즈로
다운후 이미지에 넣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