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ulus Go Unity
[Oculus Go Unity] 빌드환경 구축하기
메밀국수가생각나
2020. 2. 5. 12:16
안녕하세요!
오늘은 봄처럼 날씨가 맑고 따뜻하네요
Oculus go Unity 환경을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오큘러스고 개발자 모드 활성화 된 상태라 가정합니다.
글쓴이의 유니티 버전은 2019.2.17f1 버전입니다.
우선, 유니티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오큘러스 고에 빌드를 위해서 빌드 세팅을 합니다.
File -> Build Settings 로 가주세요
안드로이드를 선택합니다.
오큘러스 고는 플랫폼이 안드로이드이기 때문입니다.
Switch Plaform 을 눌러줍니다.
다음으로, Player Settings... 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설정해야 하는 항목은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Company Name을 자신이 원하는 이름으로 변경합니다.
디폴트로 두면 빌드가 안될 수도 있습니다.
두 번째
창을 내려 XR Settings에 들어갑니다.
Virtual Reality Supported를 체크합니다.
체크함으로써, 가상 환경 구축을 지원하겠다는 뜻을 유니티에 전달합니다.
체크하면, Vurtual Reality SDKs라는 항목이 생깁니다.
우측 하단의 +를 클립 합니다.
메뉴에서, 오큘러스를 선택합니다.
마지막 세 번째
Other Settings에서
Auto Graphics API를 체크합니다.
하지 않으면, VulKan API 관련해서 오류가 발생합니다.
Minimum API Level을 5.0 Lollipop으로 설정합니다.
이것으로 Oculus Go Unity 기본 환경 세팅이 완성되었습니다.